프로그램

1. 쉘터 서비스: 한인 노숙자 및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숙소와 식사를 제공하며 그들이 정신적, 육체적으로 정상적으로 회복이 되도록 돕습니다.

2. 의료 서비스: 나이가 많지 않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몸이나 정신의 건강이 좋지 않은 자들이 있습니다. 이들의 건강이 회복되도록 저희와 연결되어서 무료로 섬겨 주시는 병원에 보내 드려서 무료로 치료받고 약들을 처방받을수 있도록 돕습니다.

3. 중독치유 세미나: 약물 중독자, 도박 중독자, 알콜 중독자의 경우, 중독 세미나를 통하여 다시 정상으로 돌아가도록 돕습니다.

4. 구직 서비스: 일자리를 찾는거의 동기부여를 해드리고, 일자리를 찾아 나가서 독립할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중독에서 벗어나서 일자리를 찾으시는 분들 같은 경애는 한국일보, 중앙일보, 헤이코리안 등의 구인란을 통해 직업을 찾을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또한 나눔의집을 돕는 사업체를 운영하시는 분들을 통해 나눔의집 식구들을 추천해 드리기도 합니다.

5. 영구귀국 서비스: 나이 드신 분들의 경우에는 *서류미비자, 치매에 걸리시거나, 중병에 드신 분들을 위해 비행기표를 구매하여 한국의 있는 시설 및 보호자를 붙여 드리고 보냅니다.

6. 정신건강 서비스: 매주 화요일 정신건강을 위한 서포트 그룹 미팅. 이수일 박사 (Ph.D., CTRS, LMHC, NCC)

7. 정신과 상담 서비스: 매주 수요일 정신질환 환자를 상담. 김금옥 교수 (M.D.)

8. 상담 서비스: 뉴욕 가정사역원을 섬기시는 이계자 원장님께서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나눔의집 가족들을 상담해 주십니다.

9. 소셜업무 서비스

10. 미용/이발 서비스

11. 노숙자들의 장례 서비스

*뉴욕나눔의집 COVID-19 Response: 나눔쉘터에 들어오지 못하는 분들에게 정부에서 운영하는 쉘터에 들어가도록 도와드리고, 매일 아침 점심 및 저녁을 백야드에서 제공합니다.